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합성동 '툭툭타이' 태국음식 찐으로 잘하는 곳 | 뿌팟퐁커리, 팟타이꿍

by 야생약초 2023. 2. 27.
창원 마산 합성동에 위치한
태국음식 맛집 '툭툭타이'입니다

가게 전경

 

툭툭타이가 맛집이라는 건 주변인들 추천으로 익히 잘 알고 있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네주민임에도 단 한 번도 방문해 본 적이 없었어요 (왜 때문..? 😪)

아무튼 이 자리에서 꽤 오래 건재하게 장사하고 있는

태국음식 맛집으로 유명해서 손님이 많다고 들었어요

 

 

 

🕘 영업시간

오픈 오전 11시 30분

마감 오후 9시 30분

마지막 주문 오후 8시 50분 

 

별일 없으면 연중무휴

웬만해선 잘 쉬지 않는 부지런한 식당인가 봐요. ㅎㅎ

 

 

제가 도착한 시간은 오후 5시 50분

이미 제 앞에 웨이팅만 4팀이 있어서, 웨이팅 리스트에 연락처와 인원수 기재하고 밖에서 대기 중이에요

아직 저녁 먹기엔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웨이팅이 있는 걸 보니 '아 맛집 제대로 찾아온 거 맞구나' 싶었어요

 

친구랑 얘기하면서 기다리다 보니 15분 정도 지났고 드/디/어 저희 차례가 와서 안으로 들어갔어요 🙌🏻

 


 가게 내부 모습 

 

가게 안은 이렇게 생겼어요

 

태국 국기와 물건들이 장식되어 있고, 아직도 크리스마스 느낌이 나는 전구가 반짝반짝하고 있었고요 

bgm도 틀어줘서 정적이지 않았어요

(아무 노래 없이 조용한 식당은 옆 테이블 대화소리가 다 들려서 쵸큼 민망하더라고요...)

 


 툭툭타이 메뉴 

 

먹음직스러운 메뉴들이 정말 많은데요!

 

툭툭타이 방문자 리뷰를 살펴보니 '뿌팟뽕커리'는 무조건 주문해야 한다고 해서 일단 선택하고,

다른 하나는 뭐 먹지 하다가 누들이 먹고 싶어서 '팟타이꿍'으로 선택했어요!

 

목이 마를 것 같아서 음료도 주문할 건데요

평소 같았음 무난하게 콜라나 사이다 주문했을 텐데

'차옌'이라는 차이밀크티가 있어서 저걸로 주문했어요

태국 너낌 낭낭〰🧡

 


 주문한 음식들 

 

 

1. 푸팟퐁커리  19,500원

매콤하고 짭짤한 커리 소스에

껍질 채 먹는 소프트쉘 크랩이 토핑 되어 있구요,

코코넛 밀크 한가득 들어가서 입안에 풍미가 가득했어요

태국 밥도둑 인정 👍🏻

 

태국음식을 자주 먹어보지 않아서

어떤 맛이 날까 기대 반 의문 반인 마음으로 먹어봤는데,

정말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툭툭타이에 오시면 푸팟퐁커리 무조건 츄천쓰

 

 

2. 팟타이 꿍 10,000원

팟타이꿍은 태국식(타이) 새우(꿍) 볶음면(팟)이에요.

볶음용 쌀국수와 숙주, 계란, 등이 들어가 있구요 

라임이 곁들여져 있어서 즙 짜서 한 바퀴 휘휘 둘렀어요

 

무엇보다 양념이 간장, 굴소스, 팟타이 소스

여러 맛이 어우러지면서 달짝지근한 게 

어린아이들도 잘 먹을 수 있는 그런 맛이었어요!

 

남녀노소 호불호 없이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로 추천해요 👍🏻

 

 

 

3. 차옌 (차이밀크티) 3,000원

요거 제가 정말 좋아하는 차이밀크티라서 기대만발이었어요

태국 음식점에서 주는 밀크티니까 찐이겠지 ,, ? 했는데 

 

 

정말 찐 밀크티 맞더라구요 

이거 그냥 갬성만 챙긴 카페에서

차이밀크티 - 5,500원 이렇게 받구 파는 것보다

훨씬 진하고 맛있었어요

 


 

여기까지 제가 소개해드린 창원 마산 합성동

태국 음식점 맛집 '툭툭타이' 였구요 

 

자비 지출한 #내돈내산 맛집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