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무쇠정 창원 북면 감계 흑돼지 오겹살 '찐' 맛집 (메뉴 가격 주차정보)

by 야생약초 2024. 6. 16.

북면맛집 무쇠정 방문 후기 

#북면 고깃집 #북면 맛집 #감계 맛집

 

📍무쇠정

경남 창원시 의창구 북면 감계로110번길 32
매일 17:00 - 22:30 (21:30 라스트 오더)
연락처 : 0507-1380-7876
주차 : 길가 주차 가능
 
 

 

 

 
 

무쇠정 방문후기

이번 주말에는 특색 있는 고깃집을 찾아 북면으로 떠나게 됐습니다. 함께 방문한 친구와 저는 고기를 정말 좋아해서 어디 좋은 곳이 없을까 탐색하다가 무쇠정이라는 흑돼지 전문점을 알게 됐죠.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고, 리뷰도 좋아서 저희도 한번 가보게 되었어요. 북면의 분위기와 함께 즐거운 식사 경험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위치와 접근성, 도착 후의 첫인상, 상세한 정보와 팁까지 가득 담아보았으니 여러분도 참고하셔서 즐거운 식사하시길 바랍니다.
 
 

무쇠정의 위치 및 접근성

무쇠정은 북면 주택가에 위치해 있어요. 지도 앱을 켜놓고 찾아가는 데 어려움은 없었지만 길가에 주차하고 걸어가야 합니다. 그래도 인근 도로에 주차할 곳이 많아서 괜찮았어요. 주택가는 조용하고 깨끗해서 산책하는 기분으로 걸을 수 있었답니다. 근처에 기본적인 편의 시설은 잘 갖춰져 있습니다. 주변 환경이 쾌적해서 식사 후 산책하기에도 좋은 장소였어요. 길 찾는 방법만 잘 숙지하신다면 접근성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겁니다.
 

무쇠정에 도착한 첫인상

무쇠정에 도착하자마자 깔끔한 외관이 눈에 띄었습니다. 작지만 잘 정돈된 공간이 인상적이었어요. 입구에서부터 느껴지는 정갈한 분위기가 참 마음에 들었죠. 내부로 들어서니 따뜻한 조명과 아늑한 분위기가 반겨줬어요. 흑돼지 전문점답게 고기 냄새도 강하지 않고, 전반적으로 청결한 느낌이었어요.
 


 

무쇠정 상세정보와 팁

첫 번째로, 무쇠정의 메뉴는 다양했습니다. 단품 메뉴와 세트 메뉴 모두 준비돼 있었고, 특히 흑돼지 오겹살과 목살이 유명했어요. 두 번째로, 방문 전에 미리 전화로 식사 가능 테이블이 있는지 확인하고 오시는 게 좋아요. (저희는 오픈런했지만요ㅋ)   세 번째로, 기본 제공되는 반찬들이 맛있었어요. 상추겉절이, 양파절임, 계란찜 등이 나왔고, 특히 양파절임이 정말 맛있었어요. 네 번째로, 쌈채소와 추가 반찬은 셀프 코너에서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로, 고기를 직접 구워주시기 때문에 따로 신경 쓸 필요가 없어요. 
 

무쇠정에서 주문한 메뉴

저희는 55세트를 주문했는데요. 55세트란 흑돼지 오겹살 + 흑돼지 목살세트 450g + 육회 150g 구성으로 나온답니다. 다소 비싸게 느끼실 수 있지만, 100g에 8,900원 정도로 알맞은 가격대라고 생각했어요. 


 

사장님이 직접 구워주는 고기

무쇠정의 고기는 손수 구워주시니 정말 편했어요. 고기를 굽는 동안 사장님의 친절한 설명을 들으며 하나씩 맛을 보면, 이미 여기 와서 잘했다는 생각이 들죠. 저는 특히 고기를 액젓에 찍어 먹는 방법이 인상 깊었어요. 사장님이 추천해주셔서 처음 시도해봤는데, 의외로 정말 맛있더군요. 특히 쪽파와 고사리를 구워 고기와 함께 먹는 것이 별미인데요. 야채의 담백한 맛이 고기의 맛을 더욱 살려줬어요. 
 


 

약간 아쉬운 점(?)

과장 1도 없이 딱히 아쉬운 점은 찾지 못했습니다. 굳이 따지자면 전용 주차장이 없다는 것인데, 북면 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여기가 워낙 허허벌판에 이제 막 개발되고 있는 단계라 사실 그냥 노면 아무데나 주차 SSAP 가능의 동네거든요. 그래서 주차 단점도 굳이 꼽지 않으려고 합니다. 고기 퀄리티는 말해 뭐해요. 그냥 믿고 방문하세요.
 

총평 및 재방문 의사

무쇠정은 전반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고기의 질이 뛰어나고, 다양한 반찬과 함께하는 식사가 좋았습니다. 특히 사장님의 친절함과 세심한 서비스가 큰 장점이었어요. 고기 구워주는 것도 좋은데, 친절하게 맛있게 먹는 방법을 설명해주셔서 더욱 좋았습니다. 따라서 재방문 의사는 당연히 있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메뉴들도 한번 시도해볼까 합니다. 여러분도 기회가 되신다면 무쇠정을 방문해보세요. 분명 만족스러운 경험이 될 거예요!
 
 

결론

북면에 위치한 무쇠정은 고기의 질과 서비스면에서 최고였습니다. 사장님의 친절함과 맛에 대한 디테일한 설명 덕분에 식사가 더욱 마음에 들었어요. 여러분도 맛있는 고기를 즐기고 싶다면 무쇠정을 추천드립니다. 앞으로도 또 한번 방문해서 다양한 메뉴를 즐겨보고 싶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의 방문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내돈내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