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사)한국커피협회 / 바리스타2급 필기시험 후기 / 시험 준비물 / 기출문제 / 정답 공개

by 야생약초 2023. 8. 28.

바리스타2급 필기시험
문제은행식이라 기출문제로
문제-답 문제-답만 열심히 보면
합격 컷 60점은 거뜬히 넘는다고
잘 알려져있는
 
벼락치기러들에게
안성맞춤이라는 시험으로 알려져있죠?
 

울고잇는 나애모습

 

과연 그럴까요...?

문제집 1권을 사서
문제 답 문제 답만 주구장창 외웠다가
(그마저도 열심히 안한)
 
 

대망의 시험 날,

큰 코 다쳐버린 사람이 있다고 그러는데요^^

 
바로 한 번 만나보시죠!

시험장에 도착했습니다
 

★준비물 :  수험표, 신분증★

 
컴퓨터용 싸인펜은 고사장에서  배부해주시더라구요!
 
시험 시작시간은 11시
총 50분에 50문항을 풀어야 합니다
 
입실은 10시 30분부터 가능했습니다
 


 
입실전 신분증 확인 후
자리 안내를 받아서 지정좌석에 착석을 합니다
 


 
감독관이 간단히 설명을 하고
컴퓨터용 싸인펜(컴싸)와 답안지를 나누어 줍니다
 
답안지에는
v 수험번호
v 성명
v 시험일자
v 고사장명
을 빠짐없이 기재합니다
 


앞 사람이 시험지를 넘기면
파손 누락 없이 총 50문항인지 확인하고
바로 시험 문제 풀이에  ㄱㄱ 
 

.

.

.

.

.

.

 

 

시험에 임하는 나의 모습

↓  ↓  ↓  ↓  ↓  ↓  ↓  ↓  ↓  ↓  

1번부터  조금 헷갈림 .. 
아니 쉽다면서요
 

문제 은행이라면서요 
왜 내가 외운 문제는 하나도 안보이는건데
 

이대로라면 60점 과락 확정이야 ..;;
\선생님/ 살려주세요
 


 
퇴실가능시간은
시험시작 20분뒤부터 가능했어요
 
저는....... 
머리싸매고 있어봤자
어차피 찍을거 그냥
빨리 찍고 나가자 
하는 마음에
 
11시 25분 정도에 퇴실한 것 같네요
푸하하
 


 
그리고 시험 당일 

오후 1~2시경이 되면

사단법인 한국커피협회 홈페이지에

시험 답안을 공지해줍니다!

 

 
+ 참고로 시험치고 시간 여유 남으면
수험표 뒤에다가 답 적어서 와도 됩니다 +  
 
저는 대충 풀었기에 시간도 
널널하게 남았는데 
 
왜 안적어왔을까요...?  ^-^


그래서 문제집 개념 부분 위주로
다시 훑어보면서 기억을 되살려 복원해보니
 
순수 공부량이 적은 것도 
한 몫하긴 했지만
 
확실히 마냥 문제은행식으로
출제된건 아니더라고요
 
개념 위주로 꼼꼼히 학습했으면
무난하게 60점 컷은 통과했을 듯요!
 


 

찍은 것들 중에 생각보다
많이 맞아서 얼떨결에
합격했길 바라봅니다..☆


+ 추가) 2023.9.3.


합격했습니다! ㅋㅋ